광주,전남,전북,제주

광주 동부 학생의회 체육활동 활성화 결의[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6. 9. 15:29



광주 동부 학생의회 체육활동 활성화 결의

반별 체육대회 개최, 학년단위 체육 리그전 개최

광주 동부초등학생의회(1456학군, 동구북구 행정구역과 유사)가 각 학교에서 체육활동을 늘리기로 뜻을 모았다.

9일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지난 5일 제2회 동부초등학생의회를 개최해 각 학교 학생회로부터 사전에 안건 제안을 받아 동부학생의회 의장단(회장, 부회장, 관리교사 등)의 사전 안건 협의회를 거쳐 체육활동 활성화하기를 심의 안건으로 채택했다고 밝혔다.

의원들은 학생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필수 조건인 체육활동 활성화를 위해 학생자치회가 앞장서서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 열띤 토의·토론을 실시했다.

학생의원들은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해 정상적인 교육과정 속에서 실천해 볼 수 있는 방안을 찾고자 브레인라이팅 기법을 활용해 다양한 생각과 창의적인 해결 방안을 모색했고, 소그룹별 토의·토론 및 전체 발표를 통해 최선의 실천 과제를 도출했다.

그 결과 선정된 실천 방안으로 반별 작은 체육대회 개최, 학년단위 발야구, 피구대회 등 리그전 실시, 운동회 횟수 늘리기가 채택됐고, 각 학교마다 회의 결과를 실천한 후 실천 내용을 동부교육청 누리집에 공개하기로 했다.

또한 학생의회는 본 회의 의제와는 별도로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우리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을 기리고 감사하는 마음 표현을 위해 편지 쓰기, 학급신문 만들어 홍보하기, 태극기 만들어 게양하기, 역사 체험하기 등을 학교 자체적으로 실시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또한 건의사항으로 체육 활동 활성화를 위해 각 학교와 교육청에서 지원할 내용을 제안했다.

1학기 동부초등학생의회 천태민(교대부초 6) 의장은 학생의회 의원들이 직접 제안한 안건에 대해 심층 토의를 통해 결정한 실천 방안들이 각 학교에서 실천되어 동부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부교육지원청은 학생의회에서 도출한 회의 결과와 건의한 안건에 대해 학교교육 활동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협조 요청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30000&gisa_idx=13014



#미래교육 #광주교육 #미래뉴스 #학생의회 #동부학생의회 #광주학생의회 #미래교육신문 #시교육청 #광주교육청 #동부교육청 #동부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