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전일빌딩 도심 속 캠버스로...[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5. 31. 10:11



전일빌딩 도심 속 캠버스로...

공사장 가림막 공모전 김동하 건축사 작품 선정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전일빌딩 리모델링 공사장 가림막 디자인 공모전결과, 김동하 건축사의 기억을 품고 풍경 그 너머의 작품을 선정 30일 설치했다.

시는 전일빌딩 리모델링사업 공사현장에서 발생되는 소음과 먼지 등의 위험요소로부터 시민을 보호하기 위한 공사장 가림막을 공공디자인 매개체로 활용하여 도시 풍경의 일부로 스며들어 예술작품으로 거듭나도록 하기 위해 공모를 실시했다.

대상은 아뜰리에38 건축도시연구소 김동하 소장의 기억을 품고 풍경 그 너머가 차지했다.

김동하 소장은 전일빌딩을 중심으로 금남로 공원까지 거리의 풍경을 펜화로 통해 거리모습을 재현하며, 새롭게 태어날 전일빌딩의 모습을 상상해 보고자 했다더불어 파도치는 파란 평화의 물결 속으로 들어가 2019 광주 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성공을 기원하고자 한다고 작품을 설명했다.

우수상에는 위장욱 광주의 손’, 황인호서법현 미래는 자유형이 장려상에는 오창록정지혜 ‘5월에 핀 꽃-빛으로 광주에 머물다’, 김래군강혜선 대한민국의 중심, 민주화의 정신 광주각각 2개 작품을 선정 수상했다.

시 관계자는 광주시의 심장인 금남로 11번지의 전일빌딩이 리모델링 공사를 시행하면서 공사장 가림막으로 삭막해졌으나, 이를 도심속 캔버스로 활용하여 공사장 자체를 예술작품으로 변모시키고자 했다삭막했던 공사장 주변이 생동감 넘치며, 일상이 예술이 되는 품격있는 문화도시 광주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일빌딩 리모델링 사업은 국비 130억원과 시비 354억원이 반영된 총 사업비 484억이 투입되며, 지하1층 지상10, 연면적 19321규모로서 518 40주년인 내년 3월 개관될 예정이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60000&gisa_idx=12943



#미래뉴스 #광주시장 #전일빙딩 #미래교육신문 #5.18 #옛도청 #시내 #금남로 #충장로 #미래교육 #김동하건축사 #김동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