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광양교육지원청 학교혁신 현장교육 실시[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5. 13. 12:50



광양교육지원청 학교혁신 현장교육 실시

문제 해결력 등 업무 향상 방법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13일 초·중학교 행정실장 및 직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일반직공무원 학교혁신 현장 교육훈련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광양교육지원청이 전남교육연수원 현장 교육훈련 공모에 행정실장 기획력 향상 및 학교안전사고 예방을 주제로 응모하여 최종 대상기관으로 선정되어 추진됐다.

행정실장 기획력 향상 과정의 강사인 생각정리연구소 복주환 대표는 우리나라 최초 생각정리 스킬을 개발하여 명쾌하게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말하는 방법을 통해 기획력 및 업무 성과 향상 방안에 대해 논리적이고 열정적인 강연을 펼쳤다.

교육에 참여한 용강중 최상식 행정실장은 학교 구성원 및 교육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는 현장에서 명확한 판단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기획하는 근본적인 방법을 배워 정말 만족스러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정자 교육장은 분야별 전문 교육훈련을 통해 지방공무원의 업무역량이 신장되어 학교혁신을 위해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며 교육지원청에서도 지속적으로 현장중심 교육의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교육지원청은 행정실장 대상으로 오는 21일에 학교안전사고 예방 대책 교육을 신규임용 지방공무원 대상으로 514, 618일 현장 교육훈련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40000&gisa_idx=12759



#광양 #미래교육신문 #광양교육청 #미래뉴스 #조정자교육장 #광양교육장 #혁신광양교육 #미래교육 #전남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