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목포대-전남생물산업진흥원 업무협약 체결[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4. 10. 11:46



목포대-전남생물산업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도서문화연구원은 9()전남생물산업진흥원 해양바이오연구센터(센터장 임영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전라남도 섬 문화 발전 및 특산자원 개발을 위해 뜻을 모으고,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기로 협의했다.

도서문화연구원은 창립 이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독보적인 섬 종합연구기관으로 성장해 왔고, 해양바이오연구센터는 해양생물자원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가공산업을 육성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두 기관의 협약 체결은 섬의 자원과 문화를 활용한 지속 가능한 섬 경제 활성화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도서문화연구원과 해양바이오연구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섬 문화 보전 및 개발을 위한 섬 음식 복원 사업, 각 섬별 생물자원 소재에 대한 공동 연구개발, 섬 특산자원을 활용한 제품 개발 및 상품화 등을 협업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도서문화연구원은 1983년에 설립된 이후 국내외 섬과 해양문화 연구를 선도하고, 다양한 학문분야의 융합연구를 실천해가고 있다.

전문학술지 島嶼文化와 국제 영문저널 Journal of Marine and Island Cultures를 비롯하여 <학술총서>, <자료총서>, <교양문고 시리즈>, <섬의 생활도구 시리즈> 등의 출판물을 발간하고 있다.

<전국해양문화학자대회><동아시아도서해양문화포럼>을 비롯한 다양한 국내외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도서해양문화학> 대학원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오는 74일부터 77일까지 제10회 전국해양문화학자대회가 태평양 시대 제주의 해양경제와 해양생태문화라는 주제로 제주대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7000000&gisa_idx=12407



#목포대 #미래교육신문 #생물산업진흥원 #미래뉴스 #해양바이오산업 #완도 #도서문화연구원 #바이오센터 #태평양 #해양생태문화 #제주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