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전남교육청 권역별진학지원센터 구축[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3. 6. 16:34



전남교육청 권역별진학지원센터 구축

대입지도 전문역량 강화 모색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일반계 고등학교의 진로·진학 및 대입지도 역량강화를 위해 권역별 진학지원센터를 구축한다.

도교육청은 6일 영암군 현대호텔에서 일반고 교육혁신 추진을 위한 학교장 연찬회를 갖고 이런 내용의 일반고 교육혁신 추진계획을 공개했다.

계획에 따르면 도교육청은 일반고 학생들에 대한 진로·진학 지원을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목포와 순천, 여수, 나주 등 도내 4곳에 권역별 진학지원센터를 구축해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현장 밀착형 일반고 지원은 물론 학생·학부모 상담 및 교육지원 강화, 교사 대입지도 전문역량 강화 등의 효과를 적극 모색한다.

도교육청은 학교장들에게 선택중심 교육과정 편성·운영 확대 배움 중심 수업 활성화 과정중심 학생 평가 정착 진로 중심 더드림학교운영에 대한 학교의 노력을 요청했다.

또한 대입전문가 특강에서는 ‘2020 대입제도이해를 통한 일반고의 성공적인 진학지도 전략이 소개되고, 2019년도에 달라진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사항 설명 및 대입과 연계한 교육과정 편성·운영 방향에 대한 안내가 이뤄졌다.

장석웅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전남 학생들의 미래를 위한 교육혁신은 포기할 수 없는 필수 조건이라며 현장을 밀착 지원해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혁신 전남교육을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이날 학교장 연찬회를 시작으로 교감 연수, 교사 연수 5차례 등을 개최하며, 학교가 대학입시에 효율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차승현기자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60000&gisa_idx=11900



#일반고 #전남교육감 #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 #장석웅 #특수학교 #마이스터고 #대입 #일반고교장 #미래교육 #전남교육 #교육혁신 #혁신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