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해남고 글로벌 인재 육성위해 국제교류 활동 펼쳐[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2. 11. 11:21



해남고 글로벌 인재 육성위해 국제교류 활동 펼쳐

캠프단 구성 러시아 13번 학교와 국제 교육활동 진행


해남고등학교(교장 김춘곤)는 세계화에 부응하고 급변하는 국제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역사문화 탐구 캠프단을 구성,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 위치한 13번 고등학교와 국제교류활동을 진행했다.

글로벌 캠프단 학생 33명은 최근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루수키, 우수리스크 일대를 탐방하고, 13번 고등학교에서 학생 교류 활동과 양교 학생들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양교 교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각 학교 대표 학생들이 해남과 블라디보스토크 지역 소개 등 상호 문화와 교육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해남고 글로벌 캠프단은 영어로 학교소개를 하고 K-POP 퍼포먼스를 준비하는 등의 열성을 보여 현지 관계자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후 13번 고등학교에서는 양교 학생들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한 ‧ 러 공동수업을 진행했다. 영어 퀴즈와, 자기소개, 역할 놀이, 아이스브레이킹, 게임형 수업 등 다양한 활동 중심 수업을 통해 언어와 국경을 넘어 고등학생 공통의 정서와 공감대로 상호 소통하고 우정과 화합을 쌓는 시간을 보냈다.

국제 교류활동에 참여한 김서연 학생 (해남고 2년)은 “학교 방문 전에 우리나라와 러시아의 지역적, 언어적 차이로 인해 막연한 생소함과 소통의 두려움이 있었지만, 러시아 학생들과 상호 교류를 통해 같은 또래이자 친구로서 서로의 생각과 고민을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 고 소감을 밝혔다.

김춘곤 교장은 “이번 글로벌 캠프와 학교 교류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청소년 외교 사절단으로서 책임의식을 지니고 한‧러 양국의 우호적인 기틀을 다지는데 밑거름이 됐다” 며 “세계화 시대에 글로벌 마인드를 지니고, 더 큰 포부와 긍지를 지닌 글로벌 인재로 한 걸음 더 나아가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해남고는 자율형공립고, 전남거점고 운영을 통해 글로벌 탐구 캠프 등의 특색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 2013년부터 학교폭력 제로화를 달성하고 있고,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2014년), 전국 선진형 교과교실제 우수학교 (2016년)로 지정됐다. 특히 2015년~2017년 대입 수능에서 3년 연속 전남 수석을 배출했다./차승현기자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11671



#해남고 #미래교육신문 #해남 #미래뉴스 #전남혁신교육 #혁신교육 #국제교류 #러시아 #13번학교 #러시아학교 #김춘곤교장 #케이팝 #해남고글로벌캠프 #블라디보스토크 #전남교육 #미래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