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인천,충청

학교운동부 청렴도 향상 및 야구부 운영 협의회[미래교육신문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8. 11. 21. 12:31

교운동부 청렴도 향상 및 야구부 운영 협의회

인천교육청, 관내 초고등학교 야구부 지도자 15명 대상으로

) -->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1119일 시교육청 4층 소회의실에서 관내 초고등학교 야구부 지도자 15명을 대상으로 학교운동부 청렴도 향상 및 야구부 운영에 관해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 날 협의회에서는 ‘2018년도 선진형 운동부 운영중점사항인 학교운동부 청렴도 향상을 위한 야구부 학부모 청렴도 측정결과, 취약부분, 개선방안과 대책에 대해 안내하였고, 학교 자체 청렴도 향상을 위한 지도자의 역할과 태도에 대해 강조하였다. 또한, 변화하는 야구부 운영방식(중입 체육특기자 심사제도, 전국소년체육대회 참가 제도 개선, 학교운동부 청렴 등)에 대한 심도 있는 협의를 통해 2019년 야구부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하여 방향을 제시하였다.

협의회에 참석한 인천 A초등학교 야구부 지도자는 이번 협의회를 통해 야구부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깊이 고민하게 되었고, 학생선수의 꿈을 의한 도전이 될 수 있도록 야구부를 운영해야 겠다고 말했다.

시교육청 평생교육체육과 한광희 과장은 참석한 운동부 지도자들에게 “2018학년도 학교운동부 운영을 위해 어려움 속에서도 학생선수 지도에 최선을 다하는 지도자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또한 학교운동부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투명한 운동부 운영, 학생선수의 인권존중, 지도자로서 품행유지에 대해 각별히 신경을 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

/박승철 기자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10000&gisa_idx=11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