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인천,충청

송주명 경기도교육감 후보등록[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8. 5. 25. 08:48



송주명 경기도교육감 후보등록

후보등록 후 학부모들과 만나 경기교육 문제점 수렴

송주명 예비후보가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에 경기도교육감 후보등록을 마치고 본격 선거행보에 들어갔다.

24일 후보등록을 마친 송 후보는 이재정 교육감 예비후보와 본격적으로 경쟁하게 될 것이라며 선거기간동안 어느 쪽이 진짜 진보교육이냐 이런 질문에 후발도전자답게 적극적으로 대안과 해답을 내놓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혁신학교와 민주주의 등에서 경기교육의 퇴행이 계속되고 있다고 지적한 뒤 교육주체들의 뜻을 모아 그 힘으로 교육감을 바꿔서 민주주의를 살리고 공부에 대한 답을 제시하는 교육현장의 변화들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선거전략과 관련해 그는 젊은 후보답게 발로 뛰며 최대한 학부모 학생들을 만나 경기교육의 대안을 마련하겠다광활한 지역선거구를 감안해 SNS를 최대한 활용해 학부모들 특히 자녀들의 교육에 많은 고민을 안고 있는 어머니들과의 소통에 집중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송 후보는 후보등록 직후 곧바로 현장속으로행보를 이어갔다. 그는 교육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광주시 오포읍 신현리에서 광주지역 학부모들을 만나 경기교육의 현안과 문제점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차승현기자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60000&gisa_idx=9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