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올해 김장은 광주에서...(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http://miraenews.co.kr/

교육정책연구소 2016. 10. 24. 09:33

올해 김장은 광주에서...

광주세계김치축제 11월18일 개최...

세계유명 셰프 초청 김치요리대회 열려


제23회 광주세계김치축제가 오는11월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광주김치타운에서 열린다.

특히 올해부터는 김치축제와 김장대전을 통합해 남부지역 배추, 무 등 김장재료 출하시기에 맞춰 치러지며 김장대전은 12월9일까지 진행한다.

김치축제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김치축제는 ‘오매! 광주김치 올해 김장은 광주에서’란 슬로건으로 진행하며, 김치산업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개막 메인 프로그램은 그 동안 매년 별도로 개최한 김장대전을 축제에 반영했다.

모두가 어우러지는 대동의 맛 ‘김치아리랑’으로 시민들과 어울려 마당마다 게릴라 뮤지컬 형식으로 김치 아리랑의 배우들이 김장을 담그는 퍼포먼스를 진행한다. 

또한 세계 유네스코 문화유산에 등재된 김장문화의 활성화를 위해 대한민국김치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이외에도 프랑스, 중국, 이탈리아를 비롯한 12개국 28명의 세계 유명 셰프를 초청해 김치응용 요리대회를 개최한다.

이들은 본국의 전통요리와 김치를 결합한 김치응용 요리대회를 펼치고, 광주김치 명인들로부터 김치의 본고장 광주김치 노하우를 배우는 프로그램도 진행해 광주김치의 세계화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광주세계김치축제와 ‘2016 빛고을 사랑나눔 김장대전’에서 김장을 하게 되면 시중가보다 3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김장이 가능하고 전국 각 가정으로 택배도 가능하다.

   김장예약은 김장사무국(062-521-7600)으로 하면 된다./차승현기자

미래뉴스 기사보기: http://mira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