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곡성교육지원청 장애학생 인권보호 연수 실시[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5. 4. 23. 12:06

[곡성=조미선기자] 곡성교육지원청 (교육장 노명숙)은 지난 22일 곡성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관내 유·초·중·고 특수학급 교원 및 통합학급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장애학생 인권보호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통합교육 환경에서 장애학생 인권보호와 인권침해 예방을 위한 교사의 역할과 실천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연수에서는 ALL바른 학습심리 연구소 이종호 소장이 강사로 나서 ▲통합교육 지원 강화를 위한 학급 교육의 방향 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종호 소장은 "특수교육은 교사와 학부모, 전문가가 함께 협력할 때 비로소 학습권과 생활권이 보장된다. 아이들에게 아낌없는 칭찬을 전할 때 자존감이 자라고 인권이 존중되는 교육이 실현된다.”고 강조했다.

노명숙 교육장은 “장애학생 한명 한명을 내 자식처럼 생각하고 따듯하게 품고 교사로서의 책임과 사랑으로 대할 때 진정한 인권보호가 이뤄질 수 있다. 앞으로도 현장을 중심으로 실질적인 통합교육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32811

 

곡성교육지원청 장애학생 인권보호 연수 실시

[곡성=조미선기자] 곡성교육지원청 (교육장 노명숙)은 지난 22일 곡성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관내 유·초·중·고 특수학급 교원 및 통합학급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장애학생 인권보호 연수'를 실.

www.miraenews.co.kr

 

#곡성교육청 #노명숙교육장 #장애학생 #인권보호 #통합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