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교육지원청 독서교육 강화 질문하는 힘과 사고력 키워
[보성=오나연기자] 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은 질문과 성찰하는 힘을 키우는 독서인문교육의 내실 있는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12월까지 관내 초등학교 7개교(10팀)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문해력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학교와 연계한 독서인문교육을 활성화하고 학생들의 책 읽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작은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독서 경험을 제공하고 사고력과 문해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학교로 찾아가는 문해력 독서교실’은 학년(학급)별로 2시간(또는 4시간)씩 총 16시간의 ‘책 읽기를 통해 질문과 답을 찾는 독서프로그램’으로 이뤄져 있으며 전문 강사와 담임교사의 협력 수업으로 운영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교재를 개발·활용해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독서와 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독서교실에 참여한 한 학생은 “나는 책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이 수업을 들으면서 책을 읽어보고 싶다는 마음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권순용 교육장은 “우리 학생들이 미래를 살아가기 위해서는 독서 교육이 필수적”이라며 “학생들이 스스로 독서를 즐기며 독서를 통해 질문과 성찰하는 힘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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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성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문해력 독서교실 운영
보성교육지원청 독서교육 강화 질문하는 힘과 사고력 키워 [보성=오나연기자] 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은 질문과 성찰하는 힘을 키우는 독서인문교육의 내실 있는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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