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벌교도서관 2025년 학교 연계 프로그램 운영[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5. 4. 1. 16:29

[보성=오나연기자] 벌교도서관(관장 문성혜)은 4월을 시작으로 11월까지 2025년 학교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도서관과 지역 학교 간의 협력 강화로 관내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다양한 학교 학년을 대상으로 폭넓게 운영된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 초등 고학년 ~ 중학생의 독서 및 토론 능력 향상을 목표로 하는 독서·토론·글쓰기 ▲ 초등 저학년의 독서 습관을 길러주기 위한 그림책 놀이터 ▲ 학생들이 직접 작가와 소통하는 기회를 가지는 작가와의 만남 ▲ 중학생의 다양한 경험과 창의력을 배울 수 있는 영화 제작 교실 ▲ 지역 역사와 문화를 직접 탐방해 인문학적 소양을 키울 수 있는 태백산맥을 담은 인문학 기행이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은 지역 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독서 및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도서관에서는 지역 학교와 연계해 라이브러리 스타트, 도서관 체험학습, 순회문고 등을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30141

 

벌교도서관 2025년 학교 연계 프로그램 운영

[보성=오나연기자] 벌교도서관(관장 문성혜)은 4월을 시작으로 11월까지 2025년 학교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도서관과 지역 학교 간의 협력 강화로 관내 초등학교부터 고등학

www.miraenews.co.kr

 

#벌교도서관 #문성혜관장 #독서토론글쓰기 #작가와의만남 #인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