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장흥고, 학부모와 함께하는 진로탐색 모의면접 운영[미래교육신문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8. 1. 11. 09:34



장흥고, 학부모와 함께하는 진로탐색 모의면접 운영

적성에 맞는 전공 탐색·설계 과정 통해 대학 진학 지원체제 구축

) --> 

장흥고등학교(교장 김광수)는 지난 14일부터 5일까지 2일간 12학년 교실에서 희망학생 16명의 학생과 학부모님이 함께 참여해 맞춤형 진로진학지도를 실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전공탐색 모의면접은 적성에 맞는 전공 탐색·설계 과정을 통해 대학 진학 지원체제를 구축하고, 참여와 기록이 있는 맞춤형 진로 진학지도로 적극적인 학교생활을 유도하고 대학 입학 전형에 체계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실시됐다.

이날 운영된 프로그램은 대교협 및 전남 대입현장지원단 강사 9명이 2일에 걸쳐 학생부 관리요령, 학생부를 통한 대학의 평가방법, 자신에게 맞는 전형요소 찾기, 학생부종합전형을 위한 준비서류, 자기소개서 및 심층면접의 순으로 진행됐다.

2학년 김모 학생의 학부모는 대교협강사가 학생부 종합전형에 대비해,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고려한 미래지향적 진로 선택과 대입전형에 적합한 맞춤형 학교생활기록부 관리를 이해하기 쉽게 컨설팅 해주어 공교육에 대한 신뢰가 깊어졌다자녀의 진학지도에 많은 도움이 됐다면서 프로그램을 개설해준 학교에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장흥고는 취약시기를 맞이해 다양한 경험의 강사를 초빙해 특별강의 프로그램, 전공탐색 프로그램, 대교협강사와 함께하는 학생부 종합전형 대비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학생들의 미래지향적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허광욱 기자

기사더보기:클릭↓


http://www.miraenews.co.kr/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