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서귀포시 청소년 토론아카데미 열기 가득[미래뉴스]

교육정책연구소 2025. 1. 23. 10:42

서귀포시 청소년 토론아카데미 열기 가득

중 8개교 94명 참여

[제주=김성곤기자] 서귀포시와 (재)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서귀포시 2025 청소년 동계 토론아카데미가 서귀포시 평생학습관에서 20일부터 24일 까지 관내 중학교 8개교 94명이 참여해 진행하고 있다.

토론아카데미는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중등부 기본 2개반·47명, 중등부 심화과정 1개반·23명, 예비 고등부 1개반 24명이 참여해 열띤 토론을 이어가고 있다.

혼디모영토론교과교육연구회 소속 교사와 제주토론교육연구소 전문가가 탐구 도서와 주제를 설정해 토론 원리와 방법 특강, 토론 단계별 실습 등 다양한 과정을 교육한다.

도서 토론은 카프가 ‘변신‘, 채사장 ‘시민의 교양‘, 마리 파블렌코 ‘사마아‘를 읽고 문학 속 쟁점을 찾아 토론을 진행하고, ‘정부는 증세 정책을 수립해야 한다‘ 등 사회적 관심이 높은 논제를 가지고 토론을 실습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토론 아카데미를 통해 학교의 울타리를 넘어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문제를 현명하게 대처하는 힘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더보기:  서귀포시 청소년 토론아카데미 열기 가득

 

서귀포시 청소년 토론아카데미 열기 가득

[제주=김성곤기자] 서귀포시와 (재)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서귀포시 2025 청소년 동계 토론아카데미가 서귀포시 평생학습관에서 20일부터 24일 까지 관내 중학교 8개교 94명이

www.miraenews.co.kr

 

#서귀포시 #청소년토론아카데미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