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영암군 전남형 만원 세컨하우스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e미래뉴스]

교육정책연구소 2025. 1. 22. 16:50

[영암=김용석기자] 영암군(군수 우승희)이 ‘전남형 만원 세컨하우스 지원사업’ 참여자를 2월 7일까지 접수한다.

방치된 빈집의 경관을 개선하고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이번 사업에는 영암의 빈집 소유자가 참여할 수 있다.

빈집을 리모델링하거나 철거 후 이동식주택을 설치한 뒤 7년간 영암군에 무상으로 임대하는 조건이다.

리모델링은 창호·도배·장판·방수 등 주택 개·보수 공사비를 이동식주택은 구입·설치비를 최대 7,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영암군은 이 사업으로 미관을 해치는 빈집의 재생·활용을 유도해 소유자에게는 관리부담 감소, 자산가치 상승의 편익을 준다.

동시에 귀농·귀촌인에게는 이 주택을 1만원에 임대해 임시 주거시설 제공, 초기 정착 비용 절감 등 정주여건 개선에 활용한다.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암군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고 안내는 영암군 인구청년과 귀농귀촌팀과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한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40000&gisa_idx=124551

 

영암군 전남형 만원 세컨하우스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영암=김용석기자] 영암군(군수 우승희)이 ‘전남형 만원 세컨하우스 지원사업’ 참여자를 2월 7일까지 접수한다. 방치된 빈집의 경관을 개선하고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이번 사업에는 영암의

www.miraenews.co.kr

 

#영암군 #우승희군수 #전남형만원세컨하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