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진도교육지원청 겨울방학캠프 '성료'[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5. 1. 20. 15:57

[진도=차승현기자]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미)은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5일 간 관내 초등학생 25명을 대상으로 '원어민 보조교사와 함께하는 진도글로컬교육센터 겨울방학캠프'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캠프는 이전 ‘외국어체험센터’가 ‘글로컬교육센터’로 전환된 이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학생 대상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실생활과 밀접한 상황 속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이중언어 활용능력을 키움과 동시에 세계시민의식을 함양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학급 및 가정에서 경험하기 어려웠던 인공지능을 활용한 놀이, 과학실험 등을 이중언어를 활용해 체험함으로써 다양한 언어에 대한 자신감과 흥미를 가지고 즐겁게 이중언어를 접할 수 있었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쿠킹클래스에 참여했던 것이 가장 재미있었고 외국인 선생님과 많은 대회를 할 수 있어 영어실력이 늘었다고 느낀다. 자존감이 높아지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함께 참여한 원어민 보조교사는 “학생들의 열정적인 참여와 이중언어 실력에 놀랐다. 캠프 첫날 한마디도 못하던 학생들이 마지막 날 먼저 말을 걸어올 때 큰 보람을 느꼈다. 진도 학생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김미 교육장은 궂은 날씨에도 성실하게 참여하는 학생들을 격려하며 “‘글로컬 플러스교육’의 중심에는 언제나 학생들이 있으며 세계로 뻗어나갈 우리 학생들에게 이중언어 활용능력이라는 날개를 달아주겠다. 이를 위해 ‘진도글로컬교육센터’를 더욱 활성화 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24221

 

진도교육지원청 겨울방학캠프 '성료'

[진도=차승현기자]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미)은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5일 간 관내 초등학생 25명을 대상으로 '원어민 보조교사와 함께하는 진도글로컬교육센터 겨울방학캠프'를 성공적으로

www.miraenews.co.kr

 

#진도교육청 #김미교육장 #겨울방학 #이중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