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순천교육지원청 겨울방학 대학생 튜터링 운영[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5. 1. 20. 12:06

[순천=차승현기자]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은 지난 13일부터 순천대학교사범대학과 연계해 관내 초·중학생들 대상으로 ‘겨울방학 대학생 튜터링’을 운영하고 있다.

‘대학생 튜터링’은 순천대학교사범대학 예비교사 대학생 튜터(47명)와 관내 초·중학생 튜티(140명)를 매칭해 학습공백이 발생할 수 있는 방학 기간 동안 학습을 지원해 학생들의 기초학력을 향상하고자 마련됐다.

튜터와 튜티를 1:1, 1:5로 매칭해 보충 희망 과목을 10일간(1일 4시간) 집중 지원하고 있으며 학습면 뿐만 아니라 학교생활, 교우관계, 진로 등 상담 활동을 병행해 학생들의 학습동기와 자아존중감을 높이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방학에 학교에 나오는 것이 조금 힘들기는 하지만 학기 중에 부족했던 과목을 집중적으로 보충할 수 있어서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특히 대학생 형에게 공부 뿐만 아니라 학습 방법, 진로에 대한 고민 등을 이야기 할 수 있어서 매우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허동균 교육장은 지난 16일 순천신흥초등학교를 방문해 겨울방학 대학생 튜터링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을 격려하며 “방학에 놀고 싶을텐데도 불구하고 학기 중 부족한 과목을 보충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니 너무 대견하다”고 말했다.

또한 “대학생 튜터링을 여러 해 운영하고 있는데 학교 현장과 학부모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앞으로도 지역의 대학교 및 유관 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실력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24181

 

순천교육지원청 겨울방학 대학생 튜터링 운영

[순천=차승현기자]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은 지난 13일부터 순천대학교사범대학과 연계해 관내 초·중학생들 대상으로 ‘겨울방학 대학생 튜터링’을 운영하고 있다. ‘대학생 튜...

www.miraenews.co.kr

 

#순천교육청 #허동균교육장 #겨울방학 #대학생튜터링 #예비교사 #기초학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