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광양교육지원청 학교체육 활성화 특강 개최[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4. 12. 10. 10:51

[광양=오나연기자] 광양교육지원청은(교육장 김여선) 지난 9일 광양교육지원청 햇살동 시청각실에서 관내 학생선수, 학교체육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체육활성화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세계 최연소 4대 극지마라톤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모험가 유동현(한양대, 전기공학)씨를 초청해 ‘스포츠는 나의 가능성을 확인하는 도전이다.’라는 주제로 이뤄졌다. 4대 극지마라톤은 사하라사막, 고비사막, 아타카마사막, 그리고 남극까지 네 곳의 극지를 마라톤하는 스포츠이다.

유동현씨는 자신의 꿈을 찾기 위해 방황했던 시간을 떠올리며 강의를 시작했고 꿈을 이루기 위해 준비하고 노력했던 과정을 차분히 설명했다. 그리고 강의 막바지에는 자신이 이룬 꿈을 많은 사람들과 나눴던 활동을 소개하며 강의를 마쳤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선수는 “우리가 상상도 하지 못한 극지마라톤이라는 스포츠를 도전하고 완주했다는 사실에 놀랐다. 저는 제 꿈이 멀리 있는지 알았는데 이번 특강을 듣고 제가 포기하지 않고 도전한다면 곧 만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김여선 교육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자신의 목표를 세우고 그에 맞는 준비와 노력을 한다면 극한 환경의 사막과 남극도 달릴 수 있다는 것을 봤고 스포츠에 대한 도전을 통해 꿈을 이루려는 우리 학생선수들과 학교체육 관계자들에게 동기부여가 되는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학교체육 발전과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21071

 

광양교육지원청 학교체육 활성화 특강 개최

[광양=오나연기자] 광양교육지원청은(교육장 김여선) 지난 9일 광양교육지원청 햇살동 시청각실에서 관내 학생선수, 학교체육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체육활성화 특강'을 개최

www.miraenews.co.kr

 

#광양교육청 #김여선교육장 #학교체육 #유동현 #극지마라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