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조대부고 김다은 교사 AI·정보교육 운영 우수사례 최우수상 수상[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4. 12. 9. 14:47

조대부고 김다은 교사 AI·정보교육 운영 우수사례 최우수상 수상

양산중 신혜선 교사 우수상

[광주=박소연기자] 조선대부속고등학교 김다은 교사가 ‘2024년 AI·정보교육 중심학교 우수 운영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교육부 주최, 한국과학창의재단 주관으로 열린 이번 공모전은 전국 시·도교육청에서 운영하는 AI·정보교육 중심학교 우수 사례를 심사해 10편을 시상했다.

김 교사는 ‘추구ME 찾으러 가보자GO’라는 주제로 AI융합 활동을 통한 학생교육 사례를 제출해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상은 김 교사를 포함해 전국에서 2명이 수상했다.

김 교사는 다양한 AI 교육활동을 교내는 물론 지역사회와 연계해 진행했다. 특히 정보 교과과정 확대를 통한 교육과정 내실화, 연수 프로그램 및 수업나눔 등을 통한 교사 역량 강화, 인공지능과 학생 진로를 연결한 교육으로 진로진학 개발 역량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지역 내 AI·정보교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확산되고 조대부고가 AI·정보교육 선도모델로 자리잡는데 기여했다.

또 양산중 신혜선 교사는 AI교육 활성화 사례인 ‘AI교육으로 미래 날개를 달다’를 제출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에 참여한 AI·정보교육 중심학교는 AI·정보교육의 다양한 수업 모델 개발과 우수 사례 발굴·확산을 위해 선정된 학교다. 현재 광주에는 조대부고, 양산중 등 초등학교 9곳, 중학교 3곳, 고등학교 6곳 등 총 18곳의 학교가 지정·운영되고 있다.

조대부고는 지난 2019년부터, 양산중은 2018년부터 SW교육 선도학교 운영을 시작했으며 AI·정보교육 중심학교로써 다양한 AI·정보교육을 내실있게 운영하고 있다.

조대부고 김다은 교사는 “학생들과 함께 꿈꾼 ‘지능 정보화 사회 속 나 찾기’라는 목표가 좋은 결실을 맺은 것 같다.”며 “AI‧정보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산중 신혜선 교사는 “AI‧정보교육 중심학교를 통해 학생은 AI‧SW 체험 및 진로 탐색 기회를, 교원은 디지털 역량 강화를, 학부모는 미디어리터러시 향상 및 자녀 진로지도에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우리 학생들이 다양한 자원을 활용한 인공지능 교육으로 미래사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120881

 

조대부고 김다은 교사 AI·정보교육 운영 우수사례 최우수상 수상

조대부고 김다은 교사 AI·정보교육 운영 우수사례 최우수상 수상 양산중 신혜선 교사 우수상 [광주=박소연기자] 조선대부속고등학교 김다은 교사가 ‘2024년 AI·정보교육 중심학교 우수 운...

www.miraenews.co.kr

 

#조대부고 #김다은교사 #AI정보교육운영 #공모전 #양산중 #신혜선교사 #교육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