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조미선기자] 전남교육연수원(원장 한경호)은 지난 26일 ‘2024. 전남미래교육과정 특별연수 성과보고회’를 가졌다.
전남 교사들 중 미래교육을 이끌어 갈 리더를 양성하고 현장 실천 방안 연구를 목적으로 선발된 25명의 유·초·중등교사로 구성된 특별연수는 지난 3월 개강식을 갖고 ▲디지털 기반 맞춤형 교육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독서인문교육 ▲학습자 주도성을 기르는 미래역량교육 ▲공생의 삶을 위한 기후변화 환경교육 4개 연구 주제로 372시간의 집합 연수와 1,122시간의 자율연수를 운영했다.
보고회에서는 ▲디지털 기반 수업 혁신의 현장 적용에 대한 연구 ▲독서인문교육 프로그램 적용을 통한 협력적 의사소통역량 신장 ▲학습자 주도성 함양을 위한 개념 기반 교육과정 및 수업 설계 ▲생태전환교육을 위한 식생활교육 프로그램 개발 ▲AI 기반 코스웨어를 활용한 맞춤형 수학과 교수학습방안 등의 분임별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또 분임별로 제작한 마이크로러닝 원격연수 콘텐츠 6편을 선보이고 연수생 TED 강연 등으로 지속가능한 미래교육에 대한 다양한 시각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료 이후에는 학교 현장에 실질적이고 구체적으로 환원되도록 현장 실천 및 교육활동 나눔, 실행연수 및 컨설팅, 강사활동 등을 지원한다.
한경호 원장은 “특별연수 수료 선생님에 대한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해 역량 제고하며 2025. 전남미래교육 특별연수는 더 많은 인원의 선생님을 대상으로 우리원에서 통합 운영할 예정이다. 선생님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와 연구 주제에 대한 깊이 있는 탐구의 장이 되도록 준비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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