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진도교육지원청 '샘-품·맘-품 지원단' 봉사활동 프로그램 운영[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4. 10. 17. 11:15

[진도=차승현기자]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미) Wee센터는 진도군노인복지관에서 '샘-품·맘-품 지원단' 27명과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급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샘-품·맘-품 지원단'은 교사 및 지역민으로 구성된 멘토단의 1:1 맞춤형 지원을 제공해 학생의 학교 적응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9월 24일부터 10월 14일까지 세 차례에 걸쳐 멘티 총 22명과 멘토들이 봉사활동을 진행해왔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해 샘-품·맘-품 지원단 협의회를 통해 모아진 멘토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운영된 것으로 멘티 학생들이 지역사회로부터 지원을 받는 데 그치지 않고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데 의의가 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진도군노인복지관에서 배식 업무를 맡아 직접 조리된 식사를 배식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는 등 따뜻한 도움을 나눴으며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 및 인지 기능 향상 프로그램을 체험하기도 했다.

봉사활동에 참석한 한 학생은 “어르신들과 대화하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고 마음이 뿌듯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진도군노인복지관 관계자는 “학생들의 참여로 인해 어르신들께서 더욱 행복해하셨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 학생들과 협력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미 교육장은 “이번 봉사활동은 학생들에게 사회봉사의 중요성을 일깨워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 어르신들과의 소통을 통해 세대 간의 이해를 높이는 기회를 제공했다.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지역사회의 소중한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15186

 

진도교육지원청 '샘-품·맘-품 지원단' 봉사활동 프로그램 운영

[진도=차승현기자]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미) Wee센터는 진도군노인복지관에서 '샘-품·맘-품 지원단' 27명과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급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샘-품·맘-품 지원단'은 교사 및

www.miraenews.co.kr

 

#진도교육청 #김미교육장 #샘품지원단 #맘품지원단 #봉사활동 #Wee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