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전남창의융합교육원 발명품경진대회 대통령상 수상[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4. 10. 14. 14:07

전남학생들 발명품경진대회 대통령상 수상

높이 조절 교통안전 구조물, 수화인식 번역기 등 높이 평가

[나주=박소연기자] 전남창의융합교육원은 국립중앙과학관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국립중앙과학관이 주관하는 ‘제45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시상식’에 참석해 전남 대표 수상자들을 격려하고 수상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는 1979년부터 개최해 올해로 45회를 맞이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총 299명의 수상자 중 지역 대표로 선발된 대통령상 1명, 국무총리상 1명, 최우수상 8명, 특상 11명, 우수상 13명, 장려상 12명 등이 참석해 수상했다.

대표로 수상하게 된 작품으로는 ‘높이 조절이 가능한 팝업 교통안전 구조물(장려상)’과 ‘청각장애인을 위한 3차원 수화인식 번역기(특상)’로 안전과 편의를 제공하는 우리 사회에 유의미한 발명품으로 보인다.

장기명 원장은 “이번 대회에서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노력해 준 학생들과 지도교사들에게 축하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앞으로도 꾸준히 발명교육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14666

 

전남창의융합교육원 발명품경진대회 대통령상 수상

전남학생들 발명품경진대회 대통령상 수상 높이 조절 교통안전 구조물, 수화인식 번역기 등 높이 평가 [나주=박소연기자] 전남창의융합교육원은 국립중앙과학관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

www.miraenews.co.kr

 

#전남창의융합교육원 #장기명원장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발명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