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전남교육청 아침 간편식 현장과 소통의 시간 가져[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4. 9. 10. 10:02

전남교육청 아침 간편식 현장과 소통의 시간 가진다

순천매산고 현장 방문, 지원사업 확대 및 만족도 제고 방안 모색

[전남=차승현기자] 전남교육청이 현장 만족도가 높은 ‘아침 간편식 지원사업’의 확대를 위해 현장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전남교육청은 지난해 9월부터 아침 간편식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학생, 학부모, 교직원의 호응 속에 올해는 작년보다 42교가 늘어난 103교에 아침 간편식을 지원하고 있다.

이와 관련 전남교육청은 10일 순천매산고를 방문해 아침 간편식 사업 추진 현장의 어려움을 경청하고 교육수요자 모두가 더 만족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위한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현장 방문에는 김정희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이 함께 참석해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됐다.

의견 청취 현장에 참석한 한 교직원은 “간편식을 제공한 후 늦게 등교하는 학생들의 등교 시간이 빨라졌고 아침 독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비율이 높아 프로그램 활성화에 도움이 됐다. 더 많은 학생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예산을 확대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간편식을 지원받은 한 학생은 “아침 간편식을 먹으면 건강해지고 오전 수업 시간에 집중도 잘된다. 내년에도 학교에서 아침 간편식을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대중 교육감은 “상반기 아침 간편식 설문조사 결과 학생, 학부모, 교직원의 평균 89%가 만족한다고 답변했다. 이 사업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기 위해서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만족해야 한다. 하반기에 간편식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해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아침 간편식 제공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11526

 

전남교육청 아침 간편식 현장과 소통의 시간 가져

전남교육청 아침 간편식 현장과 소통의 시간 가진다 순천매산고 현장 방문, 지원사업 확대 및 만족도 제고 방안 모색 [전남=차승현기자] 전남교육청이 현장 만족도가 높은 ‘아침 간편식 지원사

www.miraenews.co.kr

 

#전남교육청 #김대중교육감 #순천매산고 #아침간편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