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전남국제교육원 원어민 영어 보조교사 및 협력교사 독도 탐방 실시[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4. 9. 9. 13:13

[여수=오나연기자] 전남국제교육원(원장 최정용)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경북 울릉도 및 독도 일원에서 원어민 영어 보조교사 및 협력교사 44명을 대상으로 '원어민 영어 보조교사 및 협력교사 독도 탐방'을 실시했다.

특별히 이번 독도 탐방 프로그램은 원어민 영어 보조교사와 협력교사들에게 한국의 중요한 역사적 유적지인 독도의 의미를 깊이 이해하고 이를 교육 콘텐츠에 효과적으로 반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탐방은 독도의 역사적 배경과 현재의 관리 상황에 대한 전문적인 강의를 포함하며 현장 탐방을 통해 독도의 자연경관과 문화유산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

탐방 일정에는 독도에 대한 역사적 설명, 현지 문화 체험, 그리고 지역 주민과의 소통 기회가 포함돼 있어서 참가한 원어민 교사는 “독도가 어디에 있고 한국에서 어떤 역사가 있는 섬인지 알게됐다. 특히 독도에 내렸을 때는 한국인과 같이 독도를 사랑하게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독도 탐방을 통해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학생들에게 보다 생동감 있게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보고 향후 학교 현장에서 학습용 자료로 활용하고자 책자를 만들어 현장에 제작·보급할 예정이다.

최정용 원장은 “독도 탐방은 원어민 영어 보조교사와 협력교사들이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깊이 이해하고 이를 교육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다. 참가자들이 독도의 역사적 가치와 중요성을 체험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더욱 풍부한 교육적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11446

 

전남국제교육원 원어민 영어 보조교사 및 협력교사 독도 탐방 실시

[여수=오나연기자] 전남국제교육원(원장 최정용)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경북 울릉도 및 독도 일원에서 원어민 영어 보조교사 및 협력교사 44명을 대상으로 '원어민 영어 보조교사 및 협력교사

www.miraenews.co.kr

 

#전남국제교육원 #최정용원장 #영어보조교사 #독도 #원어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