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보성교육지원청 특수교사 대상 장애학생 인권보호 연수 실시[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4. 7. 11. 16:14

[보성=오나연기자] 보성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특수교사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난 10일 보성 관내 유·초·중·고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장애학생 인권보호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장애학생 성교육 지도방법’이라는 주제로 발달 단계에 따른 성적 특성, 장애학생의 사춘기 성 변화와 성 표현, 장애인의 성 행동 지도 등 다양한 사례 중심의 상황대처와 예방 중심으로 실시했다. 또한 수요자 중심의 이론형뿐만 아니라 체험형 연수로 진행돼 현장에서 적용가능한 지도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이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특수교사는 “장애학생 성교육에 대해 막연함을 가지고 있었는데 오늘 알게 된 내용으로 학교 현장에서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성교육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장애학생의 올바른 성 가치관과 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도를 해야겠다.”고 말했다.

권순용 교육장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현장에 있는 교사의 전문성을 신장시키고 학생 개별적 특성에 맞춘 성교육이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앞으로 특수교육지원센터는 특수교사의 의견을 반영해 학교에서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수를 운영하고 장애학생 인권보호 및 인권침해 예방 지원에 노력할 것이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05906

 

보성교육지원청 특수교사 대상 장애학생 인권보호 연수 실시

[보성=오나연기자] 보성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특수교사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난 10일 보성 관내 유·초·중·고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장애학생 인권보호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www.miraenews.co.kr

 

보성교육청 #권순용교육장 #특수교사 #장애학생 #인권보호 #성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