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나주시 하반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e미래뉴스]

교육정책연구소 2024. 6. 24. 17:13

[나주=박소연기자]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취업취약계층의 생활 안정과 자립기반 마련을 위해 오는 7월 3일까지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40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공공근로사업 신청자격은 24일 공고일 기준 나주시에 주민등록이 된 만18세 이상 취업취약계층 등 생계지원이 필요한 시민이다.

단 가구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70%를 초과하거나 보유 재산이 4억원을 초과하는 가구 구성원은 참여가 제한된다.

모집 분야는 모두 26개 사업이며 ▲도로변·공공시설 환경정비 ▲행정업무보조 ▲DB구축사업 등에 배치돼 8월부터 11월까지 4개월 이내로 근로하게 된다.

개인사정에 따라 포기자가 발생할 경우 기 신청자 중 미선발 대기자 순으로 추가 배치해 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게 하고 사업장 인력 공백도 줄일 방침이다.

공공근로 일자리 참여 희망자는 시청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고 신분증 및 관련 서류를 지참해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신청하면 된다.

선발결과는 재산 상황, 가구소득, 동일유형 일자리 참여 횟수 등 선정기준에 따라 종합 심사를 거쳐 오는 7월 30일 이전 합격 여부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공공근로 사업 참여자로 최종 선발 시 주 40시간 이내, 시간당 9860원을 지급받는다. 4대보험과 간식비, 주‧월차는 별도 지원한다.

나주시 관계자는 “이번 공공근로사업이 실업자나 정기소득이 없는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 사업장별로 근로환경 개선과 근로자 안전사고 예방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40000&gisa_idx=103696

 

나주시 하반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나주=박소연기자]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취업취약계층의 생활 안정과 자립기반 마련을 위해 오는 7월 3일까지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40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공공근로사업 신청자격은 24

www.miraenews.co.kr

 

#나주시 #윤병태시장 #공공근로사업 #취업취약계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