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해남교육지원청 지역연계 맞춤형 특별프로그램 운영[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4. 6. 14. 16:08

[해남=조미선기자]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자영)은 관내 공·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지역연계 맞춤형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총 14회에 걸쳐 해남 관내 유치원 원아 249명이 참여한 가운데 ‘빛과 그림자’를 주제로 놀이를 통해 자연현상을 이해하고 다양한 재료와 도구로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표현해 보는 활동을 제공했다. 이는 공립 유치원 간 연계로 운영되던 범위를 확대해 해남 지역 내 공·사립 유치원 간 연계 운영으로 호평을 받았다.

유치원 간 지역연계 맞춤형 방과후 프로그램은 2024년 교육부 공모 사업으로 전남에서는 광양, 해남 지역이 선정돼 소규모 유치원 원아들의 다양한 놀이 경험과 또래 간 상호작용 기회 제공을 목표로 유치원(14개원) 간 방과후 프로그램을 연중 공동 운영하고 있다.

특별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교사는 “평소 유치원에서 쉽게 경험할 수 없는 프로그램에 서로 다른 유치원의 유아들이 함께 놀이에 참여해 더 즐겁고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자영 교육장은 “이번 특별프로그램은 공·사립유치원 구별없이 지역과 지역, 기관과 기관이 함께 협력하고 교류할 수 있는 첫걸음이며 이를 통해 유치원과 어린이집, 지자체 등과 연계해 모든 유아가 동일한 출발선에서 교육받을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02756

 

해남교육지원청 지역연계 맞춤형 특별프로그램 운영

[해남=조미선기자]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자영)은 관내 공·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지역연계 맞춤형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총 14회에 걸쳐 해남 관내 유치원 .

www.miraenews.co.kr

 

#해남교육청 #이자영교육장 #방과후프로그램 #작은유치원 #소규모유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