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나주교육지원청 등굣길 행복버스킹 운영[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4. 6. 13. 11:31

[나주=박소연기자]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은 학생들의 즐거운 등굣길을 위해 지난 4월 17일부터 호남원예고를 시작으로 오는 7월 17일까지 희망학교의 신청을 받아 수요일 등교 시간에 ‘찾아가는 학교폭력 ZERO 버스킹' 향연을 펼치고 있다.

이번 7번째 ‘학교폭력 ZERO 버스킹’은 지난 12일 세지중학교(교장 전미자) 교정에서 나주경찰서(서장 장진영), 사학연금관리공단(이사장 송하중), 법무부청소년예방위원회나주지부(위원장 김송백, 사무국장 김도완), 학교운영위원장(노웅곤), 학교학부모회장(이수민), 교직원 및 등교하는 학생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버스킹 공연단은 ‘시작, 질풍노도, 하늘을 달리다’ 등 사랑과 희망이 가득한 노래들을 학생들과 함께 부르며 노래 중간에는 친구 사랑 멘트를 통해 학교폭력 ZERO 메시지를 강조했다. 또한 학생들은 ‘장난이라도 나는 아파, 넌 혼자가 아니야, 학교폭력 그만’ 등 직접 만든 피켓과 구호를 외치면서 캠페인을 펼쳤다.

특히 버스킹 공연단의 활기찬 무대가 끝난 후에는 장진영 나주경찰서장과 세지중학교 학생 들의 노래와 춤이 즉석 무대로 이어져 학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이번 ‘버스킹 공연을 통한 학교폭력 ZERO 캠페인’은 나주경찰서와 사학연금관리공단 등 유관기관이 함께 하고 학생자치회 등 대상교 학생들의 활발한 참여가 더해져 학생들이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등 친구 사랑을 실천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캠페인에 참여한 이수민 학부모회장은 “처음에는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이란 말에 별 기대 없었지만 막상 참여해 보니 굉장히 신선했다. 여러 유관기관에서 우리 아이들을 위해 함께 해주는 모습이 감동적이었고 수준있는 무대는 작은 음악회를 즐기는 느낌이 들었다. 특히 학생들과 함께 꾸미는 자리에서는 어깨가 절로 들썩여졌다. 평화롭고 즐거운 학교만들기에 함께 노력해주시는 모습이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변정빈 교육장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효과있는 활동이 무엇인가 항상 학생 입장에서 생각하려고 한다. 무거운 주제이지만 학생들이 오늘처럼 신나하며 즐기는 과정에서 그 내용들이 자연스럽게 스며들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나주교육지원청은 오는 19일 영산중학교 교정에서 8번째 학교폭력예방 '버스킹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02586

 

나주교육지원청 등굣길 행복버스킹 운영

[나주=박소연기자]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은 학생들의 즐거운 등굣길을 위해 지난 4월 17일부터 호남원예고를 시작으로 오는 7월 17일까지 희망학교의 신청을 받아 수요일 등교 시간에

www.miraenews.co.kr

 

#나주교육청 #변정빈교육장 #버스킹 #학교폭력예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