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인천,충청

교육부 2025학년도 대입 변경사항 상담 확대[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4. 6. 11. 16:31

교육부 2025학년도 대입 변경사항 상담 확대

대입 상담 중점기간 운영 박람회 등 1대1 맞춤형 지원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2025학년도 대입전형 시행계획이 확정됨에 따라 변화된 대입전형에 대한 정확한 입시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의 적성·진로를 고려한 1대1 맞춤형 상담 지원을 확대한다.

2025학년도 수시모집 요강에 대한 세밀한 분석을 바탕으로 2025학년도 대학 입시 주요 변경 사항을 주제별로 안내하는 콘텐츠를 제작해 대입정보 포털 ‘어디가’, 유튜브 채널 ‘대학어디가티브이’를 통해 순차적으로 배포한다.

학생·학부모 맞춤형 상담도 집중 실시한다. 학생 이해도가 높은 현장 진로진학 교사・진학 관련 부장교사·담임교사가 밀착형 대입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학교 단위 지원을 강화한다.

시도별 진학 관련 교사 연수, 학교 단위 대입 설명회를 활성화하고 수시 원서접수 전 2주동안(8월 3주~8월 5주) ‘대입 상담 중점기간’을 운영한다. ‘대입 상담 중점기간’에는 이 외의 행정업무를 최소화해 교사가 대입 상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한다.

또한 17개 시도교육청과 대교협 주관으로 이뤄지는 수시 박람회, 한국교육 방송공사(EBS)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대입 설명회, 현직 교사와 입학 사정관이 참여하는 대교협 주관 권역별 설명회도 개최해 학생·학부모에게 맞춤형 대입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대입 상담에 전문성을 보유한 현직 고등학교 교원(423명)으로 구성된 대입상담 교사단을 통해 전화 또는 온라인 상담을 상시 운영한다. 수시 원서접수를 앞두고 상담 수요가 급증하는 시기인 오는 8월에는 특별 화상 상담 서비스를 신설해 대입 상담 기회를 확대 제공한다.

이주호 부총리는 “변경된 2025학년도 대입전형에 대한 학생,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원하는 수험생 누구나 수준 높은 대입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부가 앞장서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진로진학 교사와의 소통을 통해 공교육 중심의 입시 상담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부는 대입전형 변화를 악용해 무등록, 거짓·과장 광고, 교습비 초과 징수 등을 하는 학원으로부터 학생·학부모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오는 7월 31일까지 시도교육청과 함께 편·불법 학원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10000&gisa_idx=102096

 

교육부 2025학년도 대입 변경사항 상담 확대

교육부 2025학년도 대입 변경사항 상담 확대 대입 상담 중점기간 운영 박람회 등 1대1 맞춤형 지원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2025학년도 대입전형 시행계획이 확정됨에 따라 변화된 대입전

www.miraenews.co.kr

 

#교육부 #대입전형 #대입상담 #어디가 #수시박람회 #이주호부총리 #진로진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