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전남교육청, 시·도교육청 평가 ‘5관왕’ 영예[미래교육신문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7. 11. 22. 17:00



전남교육청, ·도교육청 평가 ‘5관왕영예

학교폭력 및 학생위험 제로환경조성우수 교육청

) -->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교육부가 발표한 ‘2017 ·도교육청 평가결과 7개 평가영역 중 5개 영역에서 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교육부는 전국 시·도교육청을 2개 권역(, )으로 구분해 학교교육 내실화, 능력중심 사회기반 구축, 특색사업 등 7개 영역에 대해 평가했다.

전남도교육청은 그 중 학교폭력 및 학생위험 제로환경조성’, ‘능력중심 사회기반 구축등 무려 5개 영역에서 우수교육청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특색사업으로 제출한 관이 함께하는 행복한 직업교육이라는 우수사례는 전년독서토론 교육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얻었다.

관이 함께하는 행복한 직업교육은 기업 맞춤형 특성화고 교육과정으로 전남의 현실에 적합한 전남형 교육정책이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역점 과제인 전남지역 특성화고는 취업률 4년 연속 전국 1위의 성과를 거뒀다.

평가위원들은 기업 맞춤형 특성화고 교육과정은 특성화고 교육력을 높이고 취업률()을 제고함으로써, 능력중심사회의 기반을 구축할 수 있는 최적의 교육정책이라며, “이런 좋은 교육정책은 전국적으로 확대돼야 한다고 평가했다.

박찬주 정책기획관은 이번 평가는 장만채 전남교육감의 교육 정책이 전문가 집단으로부터 인정받은 의미 있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내실화를 추구하고 더 좋은 결과를 이뤄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부에서는 이번 평가 결과에 따른 특별교부금을 연말에 차등 지급할 예정이며, 전남교육청은 교부금을 교육환경개선 등 어려운 전남교육현장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허광욱 기자

) -->기사더보기:클릭↓

http://www.miraenews.co.kr/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