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고흥교육지원청 장애학생 인권지원 특수교사 간담회 개최...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점검 실시[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4. 5. 28. 15:56

고흥교육지원청 장애학생 인권지원 특수교사 간담회 개최

[고흥=조미선기자]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경희)은 지난 24일 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창의융합실에서 고흥지역 특수교사 23명을 대상으로 2024. 장애학생 인권지원 특수교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한 소통의 장으로서 평소 장애학생의 인권침해 사례를 살펴보고 특수교사 간에 장애학생의 인권 보호 개선 방안을 협의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간담회에 참여한 한 특수교사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인권침해 사안을 알게 되면서 사회적 약자로서 알게 모르게 장애학생의 인권이 보호받지 못 한다는 걸 알게 됐다. 여러 선생님들과 함께 이야기 나누며 새로운 교육정보를 접해서 보람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특수교사는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교육활동을 하지만 특수교육에 관한 의견과 내용을 교류하는 기회가 적었다. 이런 자리를 통해 우리 지역의 장애학생들의 인권 보호를 위한 교사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연수를 마련하고 특수선생님들께서 학생들에게 무조건적인 사랑을 주시는 만큼 우리청에서도 특수선생님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고흥교육지원청 어린이 통학버스 등·하교 승·하차 안전점검 실시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경희)은 지난 21일부터 28일까지 관내 유·초등학교 어린이 통학버스 운행학교 6개교(유치원 1원, 초등학교 5교)를 대상으로 등·하교 승·하차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안전점검은 ▲인력관리 및 차량 관리 부주의로 인한 지연운행 ▲차량 내외부 안전상태 및 안전벨트 준수 여부 ▲운전자의 안전 운행 준수 여부▲ 통학버스 운행노선 내 위험 요소 점검 등에 중점을 두고 운전원과 안전지도요원의 교통안전 의식 제고 및 어린이 교통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추진했다.

특히 교육지원청 관계자가 출발부터 어린이 통학버스에 직접 탑승해 점검했고 점검 결과는 학교와 용역업체에 전달했다.

고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통학버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현장 점검과 안전 운전교육을 실시해 학생들의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00876

 

고흥교육지원청 장애학생 인권지원 특수교사 간담회 개최...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점검 실시

고흥교육지원청 장애학생 인권지원 특수교사 간담회 개최 [고흥=조미선기자]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경희)은 지난 24일 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창의융합실에서 고흥지역 특수교사 23명을 대

www.miraenews.co.kr

 

#고흥교육청 #박경희교육장 #장애학생 #장애인권 #인권보호 #특수교사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점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