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순천교육지원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초등 역사탐방 운영[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4. 5. 28. 11:36

[순천=차승현기자]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은 순천거점지역(순천․고흥․곡성․구례․보성)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초등학교 10교의 초등공동 역사탐방 ‘함께 걷는 오월길’을 5월 중 토요일에 5개교씩 참여해 2회로 운영했다.

2024.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초등역사탐방 ‘함께 걷는 오월길’은 5.18민주화운동의 의미를 되새겨 보고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실시됐다.

지난 11일 1차에는 순천남초, 순천북초, 순천성남초, 순천왕조초, 동산초 학생과 인솔자 40명이 참여했고 광주 ‘여행자의 집(zip)’을 방문해 5.18.민주화운동과 관련된 야외미션 프로그램을 진행한 후 광주패밀리랜드를 방문해 역사체험과 함께 학생들이 활동적인 시간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25일 2차에는 순천남산초, 고흥동초, 벌교초, 구례중앙초, 곡성중앙초 5개교가 참여했고 국림5.18민주묘지를 방문해 문화해설사의 설명을 듣고 참배 후 오후에는 광주패밀리랜드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교육복지사는 “학교에서 소수의 학생만을 대상으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기가 어려운 점이 있는데 순천교육지원청에서 공동사업으로 운영을 해줘서 보다 효율적이고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허동균 교육장은 “학부모와 체험학습을 하기 어려운 학생들이 함께 걷는 오월길을 통해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놀이공원에서의 시간까지 좋은 추억이 됐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00776

 

순천교육지원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초등 역사탐방 운영

[순천=차승현기자]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은 순천거점지역(순천․고흥․곡성․구례․보성)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초등학교 10교의 초등공동 역사탐방 ‘함께 걷는 오월길’을 5월 중

www.miraenews.co.kr

 

#순천교육청 #허동균교육장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역사탐방 #5.18민주화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