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벌교도서관 학교 연계 프로그램 운영[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4. 4. 12. 12:39

[보성=오나연기자] 벌교도서관(관장 최소영)은 4월부터 12월까지 보성 관내 초등·중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표적인 프로그램 '독서·토론·글쓰기'는 초등 고학년, 중학생을 대상으로 책과 연계한 토론과 글쓰기를 통해 창의적 문제 해결력을 높이고 올바른 독서·토론 문화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벌교도서관은 이외에도 한 학기 한 권 읽기와 연계해 '작가와의 만남',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그림책을 통한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 '그림책 놀이터', 중학교 자유학기제와 연계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영화 제작 교실', 마술, 버블 등의 '어린이 문화 공연' 등의 프로그램이 기획하고 있다.

최소영 관장은 “다채로운 독서프로그램을 통해서 학생들의 창의성과 독서문화를 육성하고 학생들에게 도서관을 알리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더 많은 학교에 좋은 독서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생들이 책과 친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95506

 

벌교도서관 학교 연계 프로그램 운영

[보성=오나연기자] 벌교도서관(관장 최소영)은 4월부터 12월까지 보성 관내 초등·중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표적인 프로그램 '독서·토론·글쓰기'는 초등 고학년,...

www.miraenews.co.kr

 

#벌교도서관 #최소영관장 #창의성 #독서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