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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순교육지원청 민원인 응대 직원 대상 친절교육 실시[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3. 12. 15. 11:10

[화순=조미선기자]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래)은 지난 13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직속기관 민원 응대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행정서비스 마인드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친절교육은 민원인을 만족시키는 응대 방법에만 국한되지 않고 민원인의 만족이 응대 직원의 행복과 연결됨을 강조해 응대직원의 업무만족도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생공존 친절교육’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갈등상황에 노출되기 쉬운 민원인 응대 직원의 마인드와 동기부여 교육 외에도 민원인을 응대하는 직원의 슬기로운 의사소통 방법, 감정을 소모하지 않는 응대 요령, 공감과 사과의 방법, 불만고객 응대 프로세스 등에 대해 알아보며 진행됐다.

화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고객 중심의 응대 문화를 조성하고 화순교육지원청을 방문하는 모든 민원인에게 만족도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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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순교육지원청 민원인 응대 직원 대상 친절교육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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