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전남교육청 가을 독서인문교육 인문학 탐방길 걷다[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3. 10. 16. 11:14

전남교육청 가을 독서인문교육 인문학 탐방길 걷다

전남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10월 가을을 맞아 전남교원 대상 독서인문교육 활성화를 위한 인문학길 탐방 연수를 두 차례 실시했다.

전남 교원들의 인문학적 사고력 함양 및 독서인문교육 프로그램 기획력 확장을 위해 실시한 이번 연수는 전남 각 지역에서 진행되고 있는 인문학 프로그램을 활용함으로써 참여 교원들로부터 큰 감동과 호응을 얻었다.

연수는 지난 9일 한글날을 맞아 곡성기차마을 증기기관차 안에서 열린 ‘2023.심청길 비밀레시피’연극 공연 관람에 이어 14일 벌교 일대에서 ‘소설태백산맥문학기행’으로 진행했다. 각 프로그램 별로 40여 명의 교원이 참여했으며 현장참여형으로 진행돼 함께 만드는 연수로서의 의미를 더했다.

‘심청길비밀레시피’에 참여한 한 교사는 “움직이는 증기기관차 안에서 진행된 연극이 참으로 흥미로웠으며, 전문적 연극배우들이 아닌 지역의 어르신들과 학생이 참여해 자신들의 이야기를 통해 새롭게 ‘심청전’을 해석해 낸 것에 큰 감동을 받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사더보기:  전남교육청 가을 독서인문교육 인문학 탐방길 걷다 (miraenews.co.kr)

 

전남교육청 가을 독서인문교육 인문학 탐방길 걷다

전남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10월 가을을 맞아 전남교원 대상 독서인문교육 활성화를 위한 인문학길 탐방 연수를 두 차례 실시했다. 전남 교원들의 인문학적 사고력 함양 및 독서인문교육 프로

www.miraenews.co.kr

 

#인문학 #전남교육청 #독서인문교육 #태백산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