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클래식기타 연주회’ [미래뉴스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7. 9. 13. 13:46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클래식기타 연주회

오는 923일 오후 2‘9월 독서의 달맞아 엘 빔보등 선봬

) -->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관장 장희섭)은 오는 923일 오후 2‘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클래식기타 연주회 가을을 두드리는 낭만 기타를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다.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등대지기’, ‘엘 빔보등 우리에게 친숙한 곡부터 스페인무곡 5’, ‘쇼스타코비치의 왈츠 2등 시간이 지날수록 빛을 발하는 클래식 명곡까지, 가을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선곡을 통해 낭만적인 클래식 기타의 매력에 흠뻑 취할 수 있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클래식과 점점 멀어져 추억 속에만 아련히 머물러 있는 어른부터, 이미 대중음악에 익숙해져 굳이 클래식을 찾지 않는 어린이·청소년들까지 클래식 장르를 부담없이 자연스럽게 접함으로써 음악적 교양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연주회는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이 주최하고 광주문화재단이 후원하며, 빛고을 클래식기타 합주단이 연주를 맡는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행사 당일 선착순으로 관람할 수 있다.

빛고을 클래식기타 합주단 한 관계자는 클래식 기타 선율로 만나는 클래식 명곡들이 대중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감으로써 클래식에 대한 벽을 허물고, 더불어 클래식 기타와도 친숙해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문헌정보과(221-5568)로 문의하면 된다.

) -->기사더보기: 클릭↓

 http://www.miraenews.co.kr/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