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전남교육청 손 글씨 공모...함께 여는 미래 탄탄한 전남교육[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3. 8. 20. 19:02

전남교육청 손 글씨 공모...함께 여는 미래 탄탄한 전남교육

8월 31일까지 30~50자 흑색 볼펜만 가능

전남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전남교육을 대표할 글씨체를 공모한다.

이 공모는 오는 8월 31일까지 이어지며, 청소년 부문과 성인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전남 지역 학교 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가족 뿐 아니라 관심있는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희망자는 전남교육 슬로건인 ‘함께 여는 미래 탄탄한 전남교육’과 자신이 좋아하는 책의 구절(30~50자)을 자신만의 개성 있는 손 글씨로 적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필기구는 흑색 볼펜만 가능하며 연필·붓 등은 사용할 수 없다.

시상은 부문별 3개 작품을 선정하며, 작품당 5만 원 상당의 상품을 증정한다. 특히 선정된 글씨 중 1종을 컴퓨터 서체로 개발할 예정이다.

전남교육청은 이미지 정체성을 강화하고, 교직원들의 저작권 고민 해결을 위해 올해 전용서체 개발에 나선다.

지난해 마스코트 공모 사업에 이은 ‘전남교육 브랜드화’ 사업의 두 번째 프로젝트이다. 도교육청은 앞으로도 다양한 공모전·보고회·이벤트 등을 펼쳐 교육가족 및 도민들의 참여를 이끌어 갈 계획이다.

김학주 홍보담당관은 “전용서체가 개발되면 지역 교과서 및 교육자료 등 제작 시 활용할 수 있어 교직원들의 저작권 고민뿐 아니라 글꼴 선정 등에 따른 업무 부담이 줄어들 것”이라며 “일관된 글꼴 디자인을 통해 전남교육만의 브랜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교육통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기사더보기:  전남교육청 손 글씨 공모...함께 여는 미래 탄탄한 전남교육 (miraenews.co.kr)

 

전남교육청 손 글씨 공모...함께 여는 미래 탄탄한 전남교육

전남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전남교육을 대표할 글씨체를 공모한다. 이 공모는 오는 8월 31일까지 이어지며, 청소년 부문과 성인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전남 지역 학교 학생 및 학부모, 교

www.miraenews.co.kr

 

#손글씨공모 #전남교육 #전남교육청 #탄탄한전남교육 #손글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