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순천시 중증 및 재가 장애인 방문재활서비스 실시[e미래뉴스]

교육정책연구소 2023. 8. 11. 14:09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6월부터 관내 중증장애인과 이동이 어려운 재가장애인을 대상으로 각 가정으로 찾아가는 방문재활 등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의 일환으로 행정복지센터, 순천의료원 등 지역사회로부터 건강관리 서비스가 요구되는 대상자 6명을 추천받아 월 1~2회 6개월 동안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를 제공한다.

방문재활 전담팀은 작업치료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 등 다양한 의료 전문가로 이뤄졌다. 간호사는 혈압‧당뇨 측정 등 건강상담, 작업치료사는 관절가동범위 향상 재활운동, 영양사는 영양 상담 및 관리, 운동처방사는 대상자를 포함해 가족에게 운동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방문재활 서비스를 받는 한 대상자는 “이동 자체가 어려움이 있고 병원에서도 받기 힘든 재활을 집에서 받게 된다는 것을 상상도 못했다. 또한 모르는 부분이 많아 한계가 있는데 전문적인 지식을 얻게 돼 너무 좋다.”고 말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보건소를 중심으로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고 장애인의 재활 촉진 및 사회참여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재활프로그램을 개발해 장애인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보건소에서는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으로 ▲1:1 맞춤형 재활교실 ▲재활 요가교실 ▲장애인 자조모임 등 지역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건강증진과 건강도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40000&gisa_idx=67401

 

순천시 중증 및 재가 장애인 방문재활서비스 실시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6월부터 관내 중증장애인과 이동이 어려운 재가장애인을 대상으로 각 가정으로 찾아가는 방문재활 등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www.miraenews.co.kr

 

#순천시 #노관규시장 #방문재활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