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정광고 임민지학생,추파문화백일장 대상‘영예’(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http://miraenews.co.kr/

교육정책연구소 2016. 10. 6. 11:56

 

 

정광고 임민지 학생, 추파문화백일장 대상 ‘영예’

전국 초중고생 글솜씨 겨뤄…이지수‧이정현 학생, 최우수상·우수상 수상도

정광고등학교(교장 임형칠) 2학년 임민지 학생이 ‘제3회 지리산 추파문화백일장’에서 초중고 전체 대상(교육부 장관상)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3일 경남 산청 심적사에서 열린 추파문화백일장엔 정광고 재학생들을 비롯해 전국 초중고 학생 130여 명이 참여해 열띤 글 솜씨를 펼쳤다.

이날 1학년 이지수, 이정현 학생도 각각 고등부 최우수상(동국대 총장상)과 우수상(효행본부 이사장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한 추파문화백일장은 조선시대 효령대군의 후손으로 200여 년 전 지리산 일대에서 대문장가로 명성을 떨쳤던 추파(秋波) 선사의 업적을 고양하고 문학정신을 기리기 위해 추파문화선양회, 백일장 운영위원회가 해마다 경남 산청 심적사에서 주관하는 전국 규모 행사다.

추파문화선양회, 백일장 운영위원회는 본 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과 부모님께 효도하는 마음을 심어주고 생명존중 사상을 바탕으로 한 올바른 인성으로 가슴 속에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한 2학년 임민지 학생은 “큰 상을 받게 돼 매우 영광스럽다”며 “‘백지에 글로 수를 놓은 것’에 더욱 애정이 가는 계기가 되었고 좋은 기회를 제공해 주신 선생님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정광고 임형칠 교장은 “백일장 대회 참가를 독려해 학생들이 인생관과 세계관을 넓힐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이를 통해 자연 환경의 가치, 생명의 소중함 그리고 소통, 공감의 필요성을 깨닫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허광욱 기자

미래뉴스 홈페이지: http://miraenews.co.kr/

미래교육정책연구: ​http://blog.daum.net/ednews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