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진도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 운영[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3. 4. 18. 11:18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오미선)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난 17일부터 관내 유·초·중·고 8개교(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애공감문화 확산 및 다양성을 존중하는 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장애이해 및 인권교육, 장애인 스포츠, 인형극 등 강의형·체험형·공연형 등 11개의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학교별 실정과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 지원과 동시에, 장애인과 살아가는 데 필수적인 이해와 배려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의 첫 번째 대상인 금성초등학교에서는, 각종 운동기능 장애를 겪고 있는 장애인들이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이자 패럴림픽 정식 종목인 보치아에 대한 설명과 함께, 보치아 선수의 장애유형·필요한 보조기기·경기규칙을 알아보고 시범 및 경기 체험 과정이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금성초등학교 교사는 “하체를 고정한 상태에서 표적을 향해 공을 굴리거나 던지는 것이 새로운 경험이었다. 보치아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패럴림픽에 대한 이해와 함께, 운동능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을 위한 에티켓까지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오미선 교육장은 “찾아가는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과 같은 노력이 더욱 확대돼, 장애인과 비장애인 서로가 상호 이해와 존중을 넘어 함께 살아가는 포용적인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53366

 

진도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 운영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오미선)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난 17일부터 관내 유·초·중·고 8개교(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애공감문화 확산

www.miraenews.co.kr

#진도교육청 #오미선교육장 #장애이해교육 #인권교육 #페럴럼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