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장성군 행복마을 콘테스트‘우수상’수상[미래뉴스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7. 7. 9. 09:52



장성군 행복마을 콘테스트우수상수상

꽃정원, 황미르랜드 높은 평가 받아

전라남도가 주최한4회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에서 장성군(군수 유두석)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군 관계자는4회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에서군민이 만든 행복마을 옐로우시티 장성을 주제로 참가하여시군분야우수상에 최종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고 밝혔다.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는 마을 공동체의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마을만들기 활동을 장려하고,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시군간 선의의 경쟁 및 농촌 공동체 활성화 도모를 유도하기 위해서 추진되고 있다.

전라남도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콘테스트에서 장성군은 옐로우시티 조성을 위해 주민들이 직접 꽃정원과 황룡강 황미르랜드를 조성한 점과 주민이 도시를 직접 디자인할 수 있는 감성디자인단을 운영해 든든한 민관 거버넌스를 바탕으로 아름다운 도시 경관을 가꿔온 것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 같은 도시 변화는빈센트의 봄장성가을노란꽃잔치라는 성공적인 꽃 축제로 연결돼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은 점도 성과로 인정받았다.

유두석 군수는민관 거버넌스는 옐로우시티를 만들어가는 핵심가치로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가 장성을 아름답고 행복하게 변화시키고 있다내 일처럼 헌신적으로 힘을 모아 주신 군민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차승현기자

미래뉴스기사보기:  http://www.miraenews.co.kr/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