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금호타이어, ‘마스터스 F3’ 15년째 공식타이어 공급(미래교육신문,미래뉴스)

교육정책연구소 2016. 8. 25. 15:00

금호타이어, ‘마스터스 F3’ 15년째 공식타이어 공급

F3 최고 권위 ‘마스터스 F3’ 후원 통해 기술력 홍보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

일본에서 열린 ‘CJ 슈퍼레이스 챔피언쉽’ 6차전에서도 금호 장착 차량 우승

금호타이어(대표 이한섭)가 세계 3대 F3대회 중 하나인 네덜란드 ‘마스터스 F3’대회에 올해로 15년째 공식타이어로 선정돼 대회 참가 차량 전체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했다고 최근 밝혔다.

지난 8월 19일부터 21일까지 네덜란드의 휴양도시인 잔부르트에서 열린 ‘마스터스 F3’ 대회는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월드 챔피언십(World Championship) 대회다. 전 세계 F3 챔피언십의 최상위권 팀과 선수들이 참가하고 있으며, 경기당 평균 4만5천여 명의 관중이 몰릴 정도의 높은 인기로 인해 글로벌 자동차 관련 업체들의 마케팅 경쟁이 치열하게 벌어지는 장이기도 하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2002년 글로벌 타이어 기업인 일본의 브릿지스톤을 제치고 대회 공식타이어 업체로 처음 선정되었으며, 올해까지 15년 연속 공식타이어로서 입지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20여 대의 참가 차량 전체에 금호타이어의 레이싱 타이어인 ‘엑스타(ECSTA)’ S700, W700이 전량 유상 공급됐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대회기간 동안 유럽 현지의 우수 딜러들을 초청해 마스터스 F3 경기 참관과 더불어 제품 설명회를 비롯해 다양한 투어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딜러 초청 프로그램은 제품의 성능 평가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금호타이어와의 유대를 강화시키는 한편, 고객 만족도를 높여 매출 향상으로 이어지는 데 큰 역할을 한다.

F3경기는 모터스포츠 최고 클래스인 F1 그랑프리로 진출하기 위한 필수코스이자 등용문으로 미하엘 슈마허, 미카 하키넨, 넬슨 피케 같은 전설적인 드라이버들도 F3 출신이다. 이러한 배경으로 금호타이어는 지속적인 F3 참여를 통해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궁극적으로 F1 진출을 목표로 삼고 있다.

금호타이어 연구기획담당 조성태 상무는 “세계최고 권위의 모터스포츠 대회에서 15년간 공식타이어로 선정됐다는 사실은 금호타이어의 기술력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는 방증이다”며 “레이싱 타이어 명가의 자부심을 바탕으로 타이어 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기술 개발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1일 일본 시즈오카현 후지스피드웨이에서 열린 '2016 CJ 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6차전 SK ZIC6000 클래스에서 금호타이어의 ‘엑스타(ECSTA) S700(드라이)’을 장착한 팀 코리아익스프레스 황진우 선수가 우승을 차지하며 다시 한번 금호의 레이싱 타이어 기술력의 우위를 입증했다. 엑스타 레이싱팀 정의철 선수는 예선 랩타임 기록이 없어 최하위권인 20위에서 출발했지만 무려 16명의 선수를 추월하고 극적으로 3위를 차지해 포디움에 올랐다.

이번 6차전이 펼쳐진 후지스피드웨이는 일본 최초의 F1 그랑프리 개최지로, 4,563km의 서킷에 16개 턴과 1.5km에 이르는 긴 직선구간도 갖추고 있어 세계 유수의 레이싱 대회가 열리는 곳이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우승으로 나머지 팀들과의 점수차를 크게 벌리며 팀 순위에서도 여유 있게 선두를 달리고 있어 2016년 종합우승에 한 발짝 더 가까워졌다.

/허광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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