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강인규 나주시장 예비후보 무소속 출마[미래뉴스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22. 5. 2. 16:37

강인규 나주시장 예비후보 무소속 출마

강인규 나주시장 예비후보가 무소속으로 출마한다.

2일 강인규 예비후보를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였던 6명의 시장, 도의원, 시의원 후보들이 민주당 개혁을 위해 무소속으로 출마하겠다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강인규 나주시장 예비후보와 김선용 도의원 예비후보, 김장주, 이광석, 임채수, 황정헌 시의원 예비후보는 “민주당을 개혁하고, 지역 정치를 바꾸겠다는 신념으로 행동하는 양심이 되겠다”고 선언했다.

이들 6명의 예비후보는 “시민의 선택을 받을 기회를, 시민을 위해 일할 기회를 달라고 주장했으나 “돌아온 것은 불공정의 잣대와 지역위원장의 사심 공천이었다”며 “누구냐에 따라 원칙과 기준이 달라졌다. 정치적 대립관계라는 이유로 공천에서 배제되고, 지역위원장의 친분이나 유력 정치인의 영향력이 공천의 이유가 되었다. 또한 공천심사 점수를 조작했다는 합리적 의심마저 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 지역위원장의 공천심사 개입과 지역위원회 당직자의 경선 개입이 드러났다”며 “지역위원장의 친인척이 전남도당 공관위원으로 임명되고, 선관위 업무를 빙자해 지역위원장이 공천심사 회의장소에 특정 후보를 대동해 방문했다. 게다가 특정 후보의 경선 승리를 위해 지역위원회 당직자들이 동원되었고, 당원 명부가 유출되었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며 지적했다.

한편 이날 강인규 예비후보를 비롯한 6명의 무소속 출마 선언으로 이번 지방선거의 무소속 바람이 부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전남지역에서 민주당 공천심사와 경선 과정을 반발해 탈당 후 무소속으로 출마하는 전·현직 단체장은 4명으로 늘었으며, 무소속 현직 후보까지 더하면 총 6명의 전·현직 단체장이 무소속으로 출마한다.

 

기사더보기:  강인규 나주시장 예비후보 무소속 출마 (miraenews.co.kr)

 

강인규 나주시장 예비후보 무소속 출마

강인규 나주시장 예비후보가 무소속으로 출마한다. 2일 강인규 예비후보를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였던 6명의 시장, 도의원, 시의원 후보들이 민주당 개혁을 위해 무소속으로 출마하겠다

www.miraenews.co.kr

 

#나주시장 #강인규 #무소속출마 #나주선거

 

e미래뉴스

칼럼, 기고, 특집, 기획, 학교소식, 기사제공

www.mira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