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신안군 친환경 전기버스 운행...자연유산 갯벌 선제적 보호[미래뉴스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21. 12. 6. 13:46

신안군 친환경 전기버스 운행...자연유산 갯벌 선제적 보호

신안군이 국가의 탄소중립 정책에 부응하고,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 된 갯벌 보호를 위한 선제적 조치로 섬 내 경유 연료를 사용하고 있는 공영버스를 연차적으로 ‘친환경 전기버스’로 교체한다는 방침이다.

군에 따르면 오는 2026년까지 경유연료 공영버스(69대)를 친환경 수소·전기버스로 교체 계획을 수립하고, 한국전력공사와 전기버스충전소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올해부터 1대를 우선 비금·도초도를 시범운행 지역으로 선정해 12월 중 첫 운행 개시를 할 예정이다.

도초면 수항리 324-1번지 일원에 전기버스 충전소 구축을 완료한 가운데, 오는 10일 출고 예정인 전기버스(대형)는 구입비 190백만원, 승차정원 20명, 충전시간 66분, 1회 충전 시 주행거리는 250㎞로 비금(가산)∼도초(시목) 간 간선버스로 운행하고, 오는 22년까지 사업비 13억원(전기버스 6대)을 투입 비금·도초도는 모두 전기 버스로 운행할 계획이다.

한편 신안군은 전국 최초 버스완전공영제를 성공적으로 정착해 전국적으로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기사더보기:  e미래뉴스 신안군 친환경 전기버스 운행...자연유산 갯벌 선제적 보호 (miraenews.co.kr)

 

신안군 친환경 전기버스 운행...자연유산 갯벌 선제적 보호

신안군이 국가의 탄소중립 정책에 부응하고,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 된 갯벌 보호를 위한 선제적 조치로 섬 내 경유 연료를 사용하고 있는 공영버스를 연차적으로 ‘친환경 전기버스’

www.miraenews.co.kr

 

#신안군 #전기버스 #자연유산

 

e미래뉴스

칼럼, 기고, 특집, 기획, 학교소식, 기사제공

www.mira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