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도서관과 함께 다문화 여행 떠나요”[미래뉴스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7. 4. 4. 13:06

도서관과 함께 다문화 여행 떠나요

목포공공도서관, 8일부터 도서관 다문화학교운영

) --> 

목포공공도서관(관장 양창완)은 오는 8일부터 다문화 가정 학생을 포함한 초등 2~5학년을 대상으로 다문화독서프로그램 도서관 다문화학교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도서관 다문화학교는 2017년 문화체육관광부 도서관 다문화서비스 지원 공모 사업에 선정돼 목포공공도서관이 추진하는 프로그램으로, 일반학생들에게 다문화 가정에 대해 올바르게 인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고자 2013년부터 매년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중국, 일본, 러시아, 베트남 등 한국과 가까운 나라에서 이주한 7개국 결혼이주여성들이 강사로 초빙되어 자국 문화에 대한 생동감 넘치는 설명과 함께 전통 의상과 놀이 체험, 음식 만들기 등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내용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4년째 도서관 다문화학교 강사로 활동 중인 태국 결혼이주여성 남캉캄마씨는 내 나라(태국)의 문화를 어린이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너무 기쁘다수업이 끝난 후 다른 나라 문화에 관심을 갖고 이해하려는 아이들을 볼 때마다 자부심을 느낀다. 기회가 된다면 프로그램에 꾸준히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양창완 목포공공도서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다른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는 것에서 한발 더 나아가 다문화가정 학생들을 배려하고 이해하며 가까이 다가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허광욱 기자

) -->미래뉴스기사보기: 

http://www.miraenews.co.kr/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