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영광공공도서관 디지털 역량교육 실시[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1. 8. 27. 16:25

영광공공도서관(관장 장혜란)은 오는 9월 어르신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디지털 역량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도서관이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전라남도가 주관하는 “전라남도 디지털 역량교육”배움터로 선정돼 운영하는 것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한 카카오톡 사용법, 카메라 사용법 등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개인별 맞춤형 교육으로 실시한다.

디지털 역량교육은 디지털 배움터 홈페이지(디지털배움터.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하는 상황에서 디지털 격차가 사회·경제적 격차로 심화하는 것을 막기 위해 도서관에서 일상생활에 필요한 디지털 기본 역량부터 연계 교육까지 지속적으로 추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영광공공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한 스마트 K-도서관에 선정돼, 방음시설을 갖춘 미디어 콘텐츠 창작 공간을 조성하고 있어 유튜브 활용, 크리에이터 전문 양성 과정 등의 프로그램도 추후 운영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영광공공도서관(061-351-2692)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35261

 

영광공공도서관 디지털 역량교육 실시

영광공공도서관(관장 장혜란)은 오는 9월 어르신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디지털 역량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도서관이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전라남도가 주관하는 “전라남도 디지

www.miraenews.co.kr

#영광공공도서관 #디지털 #스마트폰 #SNS #유튜브 #크리에이터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