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장성군 안과질환 의료비 지원[미래뉴스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7. 3. 15. 13:21



장성군 안과질환 의료비 지원

건보 60%이하 60세 이상 주민 신청가능

장성군(군수 유두석)이 안과 치료를 받지 못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의료비를 지원한다.

15일 군에 따르면 저소득층 노인 대상으로 백내장, 녹내장과 같은 노인성 안과질환 치료비 전액을 보조하는개인 수술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한국실명예방재단과 연계해 추진되는 수술비 지원은 건강보험료 납부액이 소득기준 60% 이하에 해당하는 가구의 60세 이상 주민이 신청할 수 있다.

백내장, 망막증, 녹내장 등 노인성 안과 질환으로 발생한 수술비, 입원비, 초음파검사비의 본인부담금 전액이 지원된다.

의료비 지원자는 보건소나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서와 개인정보동의서, 의사소견서,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증, 건강보험료 납부영수증 등 증빙서류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대상자는 조건에 부합하는 대상자에 한하여 선착순으로 확정되고, 한국실명예방재단의 예산이 소진될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성군 보건소 방문보건계(061-390-8340)로 문의하면 된다.

유두석 군수는노화로 인해 겪는 안과질환을 경제적 어려움으로 제때 치료하지 못하고 불편을 겪는 분들이 빠짐없이 신청해 혜택을 보기 바란다고 말했다./차승현기자

미래뉴스기사보기:  http://www.miraenews.co.kr/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