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동부교육지원청 184억원 투입되는 공모 당선작 발표[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21. 3. 14. 14:42

동부교육지원청 184억원 투입되는 공모 당선작 발표

효동초, 계림초 증축 다양한 학습공간 배치 등 종합계획 수립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호)이 효동초·계림초 증축 건축설계 제안공모 심사를 거쳐 공모 당선작을 선정했다.

효동초는 맥스유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의 작품이, 계림초는 건축사사무소휴먼플랜의 작품이 당선작으로 선정됐다.

이번 제안공모는 학교 인근 주택 개발에 따른 학생 배치를 고려하고, 학교 사용자가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학습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제안공모를 통해 기존 노후 강당을 철거하고, 다목적 강당을 포함한 교사 증축 및 기존 교사동 활용 종합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효동초의 경우 증축 연면적이 2,540이고, 총 사업비로 66억 원이 투입된다. 또 계림초는 증축 연면적이 3,390이며, 총 사업비로 118억 원이 투입된다.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당선작을 바탕으로 오는 8월까지 설계를 마쳐 20229월 학생 배치를 목표로 본격 추진하겠다미래교육에 대응해 아름답고 학생 친화적 교육환경을 제공하겠다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31527

 

동부교육지원청 184억원 투입되는 공모 당선작 발표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호)이 효동초·계림초 증축 건축설계 제안공모 심사를 거쳐 공모 당선작을 선정했다. 효동초는 ‘㈜맥스유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의 작품이, 계림초는 ‘㈜건축

www.mira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