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계산초, 꿈나무 페스티벌 성료[미래교육신문&계산초]

교육정책연구소 2019. 12. 5. 13:28



계산초, 꿈나무 페스티벌 성료

꿈을 노래하자~

계산초등학교(교장 백형률)가 지난 11월 28일 강진군 아트홀 대강당에서 ‘꿈을 노래하자’를 주제로 학생, 교사, 학부모 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학년도 계산초 꿈나무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유치원 포함 7개 학급에서 각 학급별 공연 1개씩, 방과후 교실에서 4개(바이올린, 플롯, 오케스트라, 음악 줄넘기), 학생 동아리에서 1개(방송 댄스)의 다채롭고 신나는 무대를 선보였다.

특히, 학생뿐 아니라 학부모 동아리에서 1개(난타) 공연을 선보여 교육공동체 모두의 의미 있는 행사가 됐다. 방과후 로봇과학, 창의미술부의 학생 작품 전시도 이뤄졌다.

계산초의 자랑인 다드림 관현악단은 ‘올드보이 OST’ 등 친숙한 곡을 연주해 계산가족 모두 손뼉치며 노래부르는 어울림 분위기를 만들었다.

또, ‘더불어 사는 삶의 모습을 그린 연극’에는 혁신학교 4년차인 계산초의 인성교육과 학생자치활동이 그대로 녹아 있어 큰 박수를 받았다.

백형률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생 모두가 무대의 주인공으로 서서 자신 있게 꿈과 끼를 펼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학부모들은 “이번 페스티벌 준비과정을 통해 아이들이 한층 더 성장한 것 같다. 열심히 노력해 준비한 다양한 무대로 많은 감동을 받았다.”며 “평소 학교 교육과정을 통해 습득한 기량을 여러 사람들 앞에서 발표해 봄으로써 아이들의 역량과 자신감이 많이 길러졌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14673



#계산초 #백형률교장 #강진아트홀 #페스티벌 #공연 #다드림관현악단 #연주회 #초등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