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장덕고 제16회 나빌레라 공연 개최[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11. 13. 14:56


장덕고 제16회 나빌레라 공연 개최

퓨전국악인 초청 서양음악과 접목...학생들에 웃음 선사

장덕고등학교(교장 정신택)가 퓨전국악인 5명을 초청 제16회 나빌레라 공연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공연에서는 ‘얼씨구야’, ‘열두달이 다 좋아’, ‘억스 사랑가’ 등 국악을 서양 음악에 접목한 새로운 형식의 음악을 접할 수 있었으며, 특히 대중에게 익숙한 ‘사랑가’를 배워보는 시간을 준비, 학생들이 체험과 웃음으로 공연에 참여하는 즐거운 시간이 됐다.

또한 아름다운 나라 노래를 통해 대한민국의 사계절을 묘사한 가사로 완연한 가을에 접어선 학교 밖 산야와 그동안 잊고 있었던 한국의 정서를 잠시나마 느낄 수 있는 휴식의 시간을 학생과 교직원에게 선사했다.

이번 연주회를 감상한 한 학생은 “어렵게만 느껴지는 국악 장르를 이렇게 재미있고 쉽게 관람할 수 있어서 조금은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신택 교장은 “평소 접하기 힘든 국악을 퓨전 형식으로 친숙하게 관람할 수 있는 좋은 연주회였으며, 이런 연주회를 통해 학생들이 국악에 대해 조금 더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14328

#장덕고 #정신택교장 #츄전국악 #나빌레라공연 #공연장 #연주회 #국악 #국악인초청